Thanks

반응형

깜깜이 확진자 수가 늘어남에 따라 코로나로 인한 불안감이 가중되는 중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실행되고 있는 가운데 요 며칠 계속해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는 2단계와 어떻게 달라지는지 살펴볼게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하는 경우,

10인 이상 집합·모임·행사 금지,

② 고위험시설뿐 아니라 목욕탕·영화관 등 중위험시설까지 운영 중단,

- 현재 운영 중단되고 있는 고위험 시설은 유흥주점, 콜라텍, 단란주점, 헌팅 포차, 감성주점, 노래연습장, 실내 스탠딩 공연장, 실내 집단 운동, 방문판매, 300인 이상의 대형학원, 직접 판매홍보관, 뷔페, pc방 등입니다.

이 외에도 지자체에서 시설 추가가 가능합니다.

원격 수업 전환 등의 조치들이 시행

- 오늘부로 고3학생을 제회한 초, 중, 고, 유치원에서 원격 수업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침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침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서는 실내 50인 이상 집합, 모임, 행사가 금지이기 때문에 결혼실을 앞두고 계신 분들이 걱정이 클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랜선 결혼식을 올리는 분들도 있다고 하네요.

코로나로 인해 우리가 행복이라 느끼지 않았던 많은 것들이 정말 소중하고 감사한 시간이었음을 생각하게 하네요.

이미 사회복지이용시설과 어린이집들이 휴관˙휴원함으로써 맞벌이 하는 가정에서 겪는 불편함과 고충.

고위험 시설에 들어가는 업종을 운영하는 많은 자영업자들의 고통.

대중교통이나 일반 음식점조차 마음 편하게 이용할 수 없는 시민들의 고통.

코로나로 인한 고통이 한두 가지가 아님을 이미 많이 느끼고 있지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침

 

국민행동지침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시행되는 코로나 상황에서 우리 국민 한사람 한 사람이 지켜야 할 행동수칙은 무엇일까요?

 

 ➀ 열이 나거나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근육통 등) 등 몸이 아프면 외출이나 출근·등교하지 않기

 

 ➁ 의료기관 방문, 생필품 구매 또는 출퇴근 등의 필수적인 일을 제외한 불요불급한 외출·모임·외식·행사·여행 등은 연기하거나 취소하기

   - (식사) 음식점·카페에서 식사하기보다는 포장이나 배달 이용하기

   * 식사 시 감염사례가 많으므로 특히 식사를 동반하는 행사 · 모임은 연기하거나 취소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 (운동) 체육시설에 가기보다는 집에서 홈트레이닝하기

   - (친구·동료모임) 직접 만나기보다는 각자 집에서 PC, 휴대폰 활용한 비대면 모임으로 하기

   - (쇼핑) 매장에 방문하는 것보다는 온라인 주문하기

 

 

 ➂ 외출 시,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꼭 지키고 환기가 안 되고 사람이 많이 모이는 밀폐·밀집·밀접(3 밀)된 곳 가지 않기

   - (마스크 착용) 내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실외에서도 2m 거리두기가 어려운 경우 마스크 착용하기

     * 마스크를 벗어야 하는 상황(음식 섭취, 노래 부르기, 응원하기 등)은 자제하기

    - (거리 두기) 사람 간 2m(최소 1m) 이상 거리 두기

    - 침방울이 튀는 행위(큰소리로 노래 부르기, 소리 지르기, 응원하기 등), 신체접촉(악수, 포옹 등) 하지 않기

 

지금까지 우리가 잘 지켜오고 있던 내용이지만 다시 한번 마음 새김이 필요할 것 같아요.

 

 

집합 금지를 위반할 경우 300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되며, 확진자 발생 시 입원이나 치료비, 방역비에 대한 구상권이 청구될 수 있음을 알아두어야 하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은

2주 평균 일일 확진자 수가 100명~200명 이상,

일일 확진자 수가 2배로 증가하는 ‘더블링’ 현상이 일주일 내 2회 이상 발생하는 경우 의료 역량, 사회·경제적 비용, 유행 지역의 특성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결정하도록 되어 있으나 현재 의견이 분분한 상황이네요.

 

다시 확진자가 줄어들어 3단계로 격상되는 일이 없기만을 바라나 정부에서는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세부지침을 구상 중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