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s

반응형

친구들과 약속을 잡는다거나 외식을 하는 경우 어느 순간 맛집을 찾는 일이 일상이 돼버렸어요.

돈 주고 먹는 거 이왕이면 정말 맛있다는 감탄사를 연발하며 한 끼를 먹고 싶은 마음은 모두 같을 거예요.

 

그래서인지 포털 검색어 창에 지역 이름과 함께 맛집이라는 단어를 입력하면 자연스레 여러 가지 방법으로 맛집 추천이 되더라고요.

이 외에도 각자가 사용하는 sns를 통해 맛집 추천을 받기도 하고요.

 

 

진짜 맛집은 현지인들이 간다는 얘기 많이들 합니다. 그래서 카페나 밴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현지인들에게 정보를 구하기도 하지요.

 

어쨌거나 맛집 추천은 다양한 방법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요즘 광고성 추천도 많기 때문에 옥석을 가려야 할 필요가 있는 것 같아요.

 

 

오늘 제가 공유해 들릴 맛집 추천이 가능한 곳은 빅데이터를 이용하는 망고 플레이트 라는 사이트예요.

 

정부 주도로 빅데이터 플랫폼 및 구축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는데 맛집, 상권을 담당하는 플랫폼이 망고플레이트라고 하는군요. 망고플레이트 링크는 하단부에 있습니다.

 

망고플레이트는 식당의 위차, 메뉴, 주차여부, 운영 시간 등의 정보뿐 아니라 고객의 검색·리뷰 정보를 바탕으로 지역별 또는 메뉴별 맛집을 추천받을 수 있어요.

 

 

 

메인 화면 중반부에는 이처럼 사람들이 많이 찾는 맛집 리스트가 정리되어 있네요.

강원도 고성 맛집, 삼계탕 맛집 베스트, 망고 빙수 맛집, 전복요리 맛집, 포항 맛집, 올림픽공원 주변 맛집 추천...

 

지역 맛집을 추천하는 것뿐 아니라 요리별로 추천 리스트가 인상적이네요.

취향 따라 맛집 투어 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정보일 것 같아요.

 

휴가철이라 그런지 요즘 검색량이 많은 통영 맛집 추천을 검색해 보았어요.

 

장어잡는날, 훈이시락국, 심가네해물짬뽕, 한일김밥, 오미사꿀빵, , 울라봉 등 다양한 식당 리스트가 추천되네요.

 

그중에서 가장 위에 있는 장어잡는날을 클릭했어요.  25358명이 이 식당에 대한 정보를 보았고 12개의 리뷰를 남겼네요. 평점은 4.2고요.

 

통영 맛집 추천 중 제일 위에 있던 장어잡는날 주소와 전화번호, 음식종류, 가격대, 주차 공간 정보와 영업시간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나오며 그 아래로 12개의 리뷰중 맛있다가 10개, 괜찮다가 2개입니다.

 

직접 사이트를 살펴보면 아시겠지만 식당에 대한 진솔하게 남긴 후기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다양한 맛집 추천 리스트 사진을 모아봤어요. 

삼계탕 맛집, 포항맛집, 양갈비 맛집, 막국수 맛집, 매운음식 맛집, 냉면 맛집, 제주 함덕/김녕 맛집, 제주 성산/우도 맛집, 장어 맛집, 서촌카페 베스트, 가평맛집 등등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망고 플레이트. 믿고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