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s

반응형

다양한 종류의 핸드폰 어플을 사용하실 거예요.

무료 앱도 많지만 유료로 사용해야 더 자세한 정보를 얻고 활용도가 높은 앱들도 많지요.

요즘 키토 제닉 식단과 다이어트 방법 등에 관심이 많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하였어요.

 

무료로 사용하려니 제한된 내용이 많아서 그냥 유료로 사용하려고 결재를 했네요.

막상 결제를 하고 보니 제가 생각했던 것과는 좀 다르더라고요.

 

삼성 헬스에서 이용하는 내용과 별반 다르지 않다는 생각도 들고 키토 레시피는 유튜브 동영상들이 올려져 있어서 굳이 유료로 사용할 필요까지는 없겠다는 생각이 드는 거예요.

 

이럴 때 활용하는 방법이 구글스토어 결제 취소예요.

정확히 말하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결제 취소가 아니고 정기구독을 취소하는 것인데요

진행하다 보니 환불받는 방법도 있어 공유하려고 합니다.

 

 

 

우선 자신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갑니다.

위 사진처럼 상단 검색창 옆으로 세 개의 줄 표시가 보이시지요?

그 부분을 누르면 자신의 플레이 스토어에 대한 정보가 나와요.

 

정기결제를 한 거라 그 내역을 확인하고자 정기 결제 부분을 터치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두 가지 앱에 대한 상세한 구매 내역이 나오네요.

취소하고자 하는 앱을 선택했더니 기본 결제 수단과 백업 결제 수단 아래래 초록색 구독 취소 글씨가 보입니다.

터치해서 구독을 취소하시면 돼요.

여기까지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결제 취소 과정이에요. 

 

 

 

잠시 후 gmail로 제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결제를 취소했음을 알려주는 메일이 오네요.

메일을 확인하니 환불조건에 대한 안내글이 있습니다.

 

친구나 가족이 실수로 구매를 했을 경우 또는 본인 또는 아는 사람이 결제한 내역이 아님에도 결제가 된 경우 120일 내에 환불이 가능하다는 내용입니다.  

또한 구매한 상품이 기대한 것과 다르거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거나 구매 후 변심으로 환불을 원하는 경우에도 앱을 구매한 지 48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환불을 요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앱을 유료 결제한 지 2시간도 채 지나지 않은 상황이라 환불 요청을 신청했습니다.

환불요청을 마치고 나니 다시 환불이 승인되었다는 안내 메일이 오네요.

제가 결제한 수단으로 환불이 처리된다는 내용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결제 환불까지는 기대도 안 했는데 역시 환불이 자유로운 미국 기업이라 그런지 환불받기가 쉽네요.

 

 

 

환불 내용이 반영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결제 방법에 따라 다르다고 해서 적어도 하루나 이틀은 걸리겠거니 했는데 두 시간도 지나지 않아서 제가 사용한 카드 구매 취소 내역이 문자로 오네요.

생각보다 빨리 진행돼서 또 한 번 놀랐어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결제 취소와 구글스토어 환불에 대한 과정을 정리했는데요.

혹시 앱을 구매했는데 마음에 안 든다면 시간이 지나기 전에 빨리 구매 취소와 환불 처리를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제 글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