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s

반응형

병역판정 검사를 받으셨다면 나라사랑카드를 발급받으셨을 거예요.

 

나라사랑카드는 현역 및 보충역 근무, 예비군 임무를 수행할 때까지 국가가 병역의무자에게 주는 각종 여비와 급여를 온라인으로 지급하기 위한 전자통장입니다. 

뿐만 아니라 병역증 및 전역증 기능을 수행하는 카드이지요.

 

따라서 카드 소유의 의무를 다하기 전까지는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요  간혹 분실이나 훼손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우선 나라사랑카드 재발급을 위해서는 나라사랑포털 사이트를 통해 카드사 홈피로 가거나 직접 해당 카드사로 신청하면 됩니다.

 

 

 

메뉴에서 분실/재발급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서비스는 본인이 소지했던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카드사별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뱅킹, 고객센터를 통해서 편리하게 신청할 수도 있지만 창구에 직접 방문하는 것이 편하다고 느끼신다면 신분증을 가지고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국민은행카드 콜센터는 1588-1688로 안내 멘트에 따라 8번을 눌러 카드 분실/재발급을 이용하시거나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분실신고를 하면 됩니다.

 

기업은행 역시 1566-2566 콜센터를 이용하거나 홈페이지, 스마트뱅킹, 영업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2017년 이전에는 신한은행 나라사랑카드도 발급되었었기 때문에 신한 나라사랑카드를 재발급받으려 하신다면 다른 체크카드로 전환하여 발급받아야 합니다.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신청 후 발급기간

나라사랑카드는 소지자의 전자 병역증이 탑재되어 있는 까닭에 재발급 시 일반 체크카드 발급기간보다 3~4일 정도 더 걸립니다. 

입대 시 나라사랑카드를 분실이나 도난 등의 이유로 미소지시 육군훈련소, 해군교육사, 공군교육사, 해병대 훈련단 등에서 현장 재발급이 가능하므로 입대 예정일이 2주 이내인 경우에는 미소지한 상태로 입대해도 무방합니다.

 

나라사랑카드는 현재 기업은행카드와 국민은행카드 2가지 종류로 각 카드의 혜택은 상이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나라사랑카드 혜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오늘도 저의 글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