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s

반응형

어제부터 신청이 시작된 재난지원금들이 있습니다.

이번 2차 긴급재난지원금은 업종별로 관리하는 부처가 다르기 때문에 신청시에 잘 알아보고 신청하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주요지원금인 소상공인, 프리랜서, 저소득층, 미취업 청년 재난지원금 2차신청 홈페이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난지원금 2차신청 홈페이지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2차신청 홈페이지 알아보기

소상공인은 새희망자금.kr 에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소득이 감소한 소상공인 분들은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하고 사업자등록번호 입력을 한 후 휴대폰 또는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여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제한업종이나 피해 업종이 아닌 경우에는 소득감소 증빙이 필요할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특고 및 프리랜서 재난지원금 2차신청 홈페이지 알아보기

특수형태고용노동자 및 프리랜서 분들을 위한 고용안정지원금 사이트는 covid19.ei.go.kr 입니다.

 

프리랜서 및 특고 분들은 온라인으로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과거의 소득과 현재의 소득, 소득감소 증빙 서류등 첨부해야 할 서류가 많으므로 고용안정지원금사이트에서 해당 자료를 꼼꼼히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저소득층 위기가구 재난지원금 2차신청 홈페이지 알아보기

저소득층 위기가구는 복지로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역시 현재 온라인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원대상 자격조건을 확인하고 신청시 출생연도 끝자리 '요일제'로 운영되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6일로 끝나는 경우 월요일에 신청, 2,7일로 끝나는 경우 화요일 신청, 3,8로 끝나는 경우 수요일 신청, 4,9로 끝나는 경우 목요일 신청, 5,0으로 끝나는 경우 금요일 신청이며 토요일은 홀수, 일요일은 짝수로 끝나는 분이 신청가능합니다.

본인의 신청일을 놓치면 신청이 어려우므로 잊지마시고 신청하세요.

미취업 청년 재난지원금 2차신청 홈페이지 알아보기 

코로나로 인해 취업이 장기화 되는 청년을 위한 청년특별구직지원금을 신청하는 홈페이지는 온라인청년센터입니다.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역시 현재 2차 신청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출생연도 끝자리 '요일제'로 1,6일로 끝나는 경우 월요일에 신청, 2,7일로 끝나는 경우 화요일 신청, 3,8로 끝나는 경우 수요일 신청, 4,9로 끝나는 경우 목요일 신청, 5,0으로 끝나는 경우 금요일 신청이며 토요일은 홀수, 일요일은 짝수로 끝나는 분이 신청가능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