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s

반응형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문자로 재난지원금 신청하라는 안내를 받은 분들은 문자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 홀수와 짝수 날짜에 맞춰 신청하면 됩니다.

하지만 별도로 안내를 받지 못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1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3
2차 재난지원금 신청

 

 

소상공인과 특수형태근로자, 프리랜서, 미취업 구직희망자들을 위한 재난지원금 추경안이 발표되었습니다.

중학교 이하 아동 돌봄·비대면 학습지원과 통신비 지원에 대해서는 별도의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이 필요없이 각 각 진행되지만 소상공인 새희망자금과 긴급고용 안정지원금, 청년 특별구직지원금은 신청기간이 따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눈여겨 보셔야 합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4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5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방법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5

 

그 외의 내용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문자를 받은 소상공인의 경우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1.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숫자의 홀 짝 으로 판별하여 24일과 25일 접수를 마쳤습니다.

26일 부터는 홀짝 여부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신청 가능하며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은 10월말 까지입니다.

 

2. 신속 지급 대상자가 아닌 분들은 10.16일(예정)부터 새희망자금 전용 온라인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 부득이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분들은 10.26일(예정)부터 관할 지자체 지정장소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정확한 일정 및 신청장소 등은 10월 12일(월)경에 안내될 예정입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6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7
온라인 신청방법

지원 대상자로 확인된 분들은 온라인에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 동의를 한 후 사업자번호 입력 및 본인인증, 계좌번호 입력 등의 자금 신청만 하시면 됩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8

지원대상자 문자메세지를 못 받아 부득이 하게 지자체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소상공인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및 신분증 사본, 매출증빙서류, 통장사본 등의 서류를 제출하여 지원대상 여부를 확인한 후 자금지원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9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10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11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12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13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14

위 사진은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동안 새희망자금 사이트의 신청방법 진행 순서입니다.

위와 같은 순서로 진행되며 1차 지급 대상자가 아닌 경우에는 몇가지 '자가진단' 클릭 후 신청을 진행하게 됩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과 신청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