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s

반응형

추석 명절이 얼마 안 남았습니다.

예년과 다르게 이번 명절에는 가급적 각자의 집에서 머무르자는 광고 등이 눈에 뜨이는데요.

다행히도 저희는 가족들이 다 지척에 살고 있어 함께 하는 명절이 될 것 같아요.

 

 

전 명절 때마다 조카들과 하는 게임이 있는데요.

바로 끝말잇기입니다.

조카들이 어릴 때는 일부러 모르는 척 져주고는 했는데 이제는 머리가 커서 제가 이기는 것이 쉽지 않더라고요.

명절맞이 끝말잇기 게임 준비~~~

제가 찾은 끝말잇기 한방단어는 늄으로 끝나는 단어에요.
늄으로 끝나는 단어를 알아두고 늄으로 시작하는 단어까지 알아둔다면 이기는 건 식은 죽 먹기겠지요?

여러 가지 원소들 중에 늄으로 끝나는 것은 몇개 있지만 늄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선뜻 생각이 안 납니다.

 

늄으로 끝나는 단어.... 뭐가 있을까요?

알루미늄, 비브라늄, 제라늄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늄으로 끝나는 단어가 나왔을 때 제가 방어 할 수도 있어야겠지요?

늄으로 시작하는 단어 살펴볼게요.

 

 

늄으로 시작하는 단어 : 늄가마

늄가마는 알류미늄솥의 북한말이라고 해요.

우리에게는 생소한 단어이지만 국어사전에 등록되어 있는 단어입니다.

 

 

늄으로 시작하는 단어 : 늄창

이 단어 역시 북한말로 알류미늄창(샷시)를 가리키는 말이라고 해요.

 

늄으로 시작하는 단어 : 늄바리

알루미늄으로 된 그릇을 늄바리라고 한답니다.

이 외에도 알루미늄도시락을 뜻하는 늄밥곽이나 두음법칙을 이용한 늄본드(륨본드)가 있지만 이 두 단어는 시비가 될 만한 단어인듯 합니다. 

현재 늄밥곽은 어학사전에서 찾을 수가 없고요. 륨본드는 바닥장판용 본드를 가리키는 것이지만 두음법칙을 인정 안하는 게임룰 일 수도 있으니까요.

 

오늘은 벌초나 음식준비가 아닌 명절맞이 게임준비로 늄으로 시작하는 단어 끝말잇기 한방단어를 준비해 봤는데요.

명절전까지 열심히 한방 단어를 찾아보려고 해요.

명절준비 화이팅!!!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