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s

반응형

유튜브를 듣다가???

미라클 모닝이라는 단어를 듣게 되었어요.

짐작하시겠지만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글귀 같아요.

미라클 모닝이라는 책이 있는데 그 책을 읽고 후기를 올리신 분의 블로그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저와 비슷한 꿈을 꾸고 계시더라고요.

디지털 노마드..

블로그 글을 훑어보니 디지털노마드를 위해 교육도 많이 들으시고 열정적으로 실행하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러다가 제가 읽을 책으로 리스트업하고 있는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라는 책 저자분 강의를 듣고 요약해 놓은 글을 발견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하야로비의 서사공감' 발췌

 

블로그는 몇 년 전부터 들쑥날쑥해오고 있었고... 인스타그램도 제대로가 아닌 어설프게 하는 중이거든요.

내 목소리를 가지고 돈을 벌 수는 없을까? 

책을 읽어주는 유튜브 채널을 해볼까? 이것저것 한 번쯤은 궁리했던 내용인데 제대로! 꾸준히! 를 못했던 것 같아요.

 

콘텐츠를 연결한다는 부분도,

인스타그램과 블로그를 따로 운영하는 제게 신선한 대목입니다.

항상 인스타그램 글 올리고 블로그 글 따로 올리는 방법으로 진행하고 있었거든요.

언제 가는 어떤 식으로든 수익에 도움이 되겠지 하는 막연한 마음으로요.

콘텐츠의 한계..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내용일 텐데 저도 늘 고민하는 내용이에요.

그런데 그리 고민하며 몇 년 지나 보니 누군가가 제가 고민했던 콘텐츠로 하고 있더라고요.

고민만 하지 말고 실행이 우선인 것 같아요.

 

강의 내용 잘 정리해 주신 하야로비님 감사합니다. 하야로비님 글 보러 가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