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s

반응형

블로그 글쓰기를 해 본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본 적이 있을 법한....

블로그 글 수정하면 검색이 누락된다거나 검색에서 밀린다라는 이야기들.

어떤 분들은 별 지장 없다고도 하고 아니라는 말도 있고....

 

며칠 전 존리님의 부자되기 습관이라는 책을 읽었다.

나름 신중하게 내가 느낀 점과 눈에 쏙쏙 들어오는 장면들을 집어서 포스팅을 했다.

다음날 포스팅이 잘 되어있나 싶어 검색을 했더니 

오~ 블로그 페이지 첫글에 올라 있네.... 감사해라...

그런데 내가 쓴 글을 읽다보니 오타가 들어온다.

블로그 글 작성 시 맞춤법 검사까지도 했는데 다 걸러내지 못하는 게 있나 보다.

10억이라는 단어였는데 그냥 10이라고 만 써서 문맥 상 내용 이해가 잘 안 될 듯싶었다.

아무 생각 없이 블로그를 로그인하고 내가 쓴 글을 찾아 수정에 들어갔다.

그런 후 다시 찾아봤더니....

 

 

헉....

1줄에 있었던 글이 3번째로 밀려있다.

많이 수정한 것도 아니고 그냥 한 글자 추가했을 뿐인데...

블로그 글 수정하면 검색에서 밀린다!!!

몸소 체험을 하고 말았다.

다음부터는 글 작성 완료를 누르기 전에 조금 더 신중하게 작성을 해야겠다는 깨달음을 주는 이번 사건.

 

 

문득 요즘 인터넷으로 기사를 보다 보면 오타를 종종 발견하고는 한다.

기자씩이나 돼서 오타를 내고 말이야... 이런 비난 섞인 마음으로 뉴스 기사를 보고는 했었는데 어쩌면 그분들도 자신의 글에 오타가 있음을 알면서도 이러한 포털 로직의 특성을 알기 때문에 수정을 못하는 것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블로그 글 수정하지 말자!!!!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