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s

반응형

블로그로 돈버는법 참고할 유투브 추천해요

 

이젠 제법 선선함이 느껴지는 계절입니다.

제가 온라인 수익에 대한 관심이 많은 탓인지 아니면 언컨텍트 시대인 탓인지 유튜브도 검색 사이트 광고도 계속 관련된 것들이 올라오네요. (아마도 제가 그런 분야를 써치 한 탓이 크겠지만요.)

 

오늘은 블로그로 돈버는법에 관련된 유튜브 채널을 소개하려고 해요.

저 역시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당시 관련된 여러가지 유료교육을 듣고 또 실행에 옮겨보기도 했는데요.

요즘은 유튜브를 통해 무료로 팁을 전해 주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관심 깊게 보는 채널은 두 서너 가지인데 키워드에 대한 정보는 더 이상 정보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키워드 마스터

검색노출이 잘 되기 위해서는 포털 사이트가 원하는 키워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로 돈 많이 벌기, 블로그로 쉽게 돈버는 방법, 2021년 블로그로 돈버는법, 친구와 블로그로 돈벌기 시작했어요~ 등등!!!

 

이런 키워드를 사용해서 블로그를 작성하는 방법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량을 알아보기 위해 예전에는 네이버 키워드 검색광고를 사용하고 다시 블로그 갯수를 파악하는 등 복잡한 절차를 거쳤는데 요즘은 키워드마스터라는 편리한 사이트가 생겼더라고요. 

 

조회수가 문서수에 비해 많아야 좋은 키워드라는 점은 다들 아실거예요.

하지만 검색량이 너무 많은 키워드는 검색노출이 잘 되지 않다보니 공들여 쓴 포스팅이 쓸모 없는 글이 되버리기도 하지요.

본문 중에 서너번 키워드 노출하기(이 부분 역시 정답은 모르겠어요. 너무 많이 반복하면 오히려 저품질의 지름길이 될 수도 있는 부분이지요.  또 간혹 글의 흐름이 어색하기도 해서 맛있는 글쓰기에는 방해가 되는 요소이기도 해요.) 등과 블로그의 최적화 등 여러 조건이 잘 이루어졌을 때 글이 상단에 노출되는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정보 아닌 정보가 된 이야기지만 여전히 저 부분에 대한 정답은 없더라고요.

 

 

블로그로 돈버는법에 대한 이런 저런 글들을 보다가 탈잉에서 카페 키우는 방법에 대한 광고를 보게 되었어요.

 

'혼자서는 키울 엄두가 안 났는데 함께 하니까 역시 다르네요'  

저 글이 무척 와닿더라고요.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어찌보면  서로가 경쟁자이기 때문에 절대 블로그를 노출하지 않는 다고 하거든요.

저 역시 유료 블로그교육에서 블로그를 노출하지 말라는 얘기를 들었었고요. ㅠㅠ

하지만 서로 상생하는 의미로 공감버튼과 좋아요를 누르듯 공감하는 정보일때는 광고를 누르면 안될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제가 블로그로 돈버는법에 참고할 만한 유투브로 추천드리고 싶은 채널은 리뷰뎃님과 리남님 채널이예요.

정보를 많이 알아도 내가 실천하고 연구해서 내꺼로 만들지 않는 한 살아있는 정보가 아니지만 모르면 연구조차 할 수 없으니까요.

 

 

두 분 채널을 보며 역시 성공하는 블로거들은 이런 철두철미한 연구정신 때문일거라 생각이 들더라고요.

블로그로 돈버는법!!

티스토리가 그 답이 되길 바라며 모두 부자되자고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