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s

자동차 종류 이름

CAR
2020. 11. 16. 20:54
반응형

자동차에 큰 관심없이 차를 운전하고 다녔는데 차를 아주 좋아하는 친구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SUV 정도만 알았었는데 그 친구를 통해 디자인별로 자동차 종류와 이름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

자동차 종류 얼만큼 알고 계신가요?

SUV, 세단, 럭셔리 세단, 컨버터블, 해치백, 왜건, 쿠페, 스포츠카, 미니밴 등 

무심코 부르던 자동차 종류 이름

오늘 자세하게 살펴볼께요.

 

자동차 종류 이름 세단 / 쿠페

 

- 세단 : 지붕이 있고 4개의 도어와 2열 좌석을 가진 가장 일반적인 형태의 자동차로 자동차 뒷부분에 독립된 트렁크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대부분의 자가용 차들이 세단이네요.

 

- 쿠페 :  보통 2개의 문과 낮은 지붕, 날렵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이 적용된 차를 쿠페라고 합니다.

자동차 종류 이름 스포츠카 / 미니밴

- RV : 레저용 차로 만들어졌으나 최근에는 다목적으로 활용됩니다.

 

- 해치백 : 뒷자석과 트렁크가 붙어 있는 형태로 실내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차체를 작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i30와 같은 자동차 종류가 해치백 차량인데 쇼핑시 대량구매를 많이 하는 외국에 비해 우리나라에서는 그다지 인기있는 차종은 아니라고 하네요.

외제차로는 폭스바겐 골프, 미니입니다.

 

 

자동차 종류 이름 웨건 / 컨버터블

- 왜건 : 세단의 지붕을 트렁크 위까지 연결해 실내공간과 화물 적재 공간을 넓게 쓸 수 있는 자동차 종류입니다.

미국에서는 자녀 픽업과 쇼핑에 적절한 차량으로 여성들이 선호하며 국내에서 살아남은 왜건차로는 벤츠 CLS 슈팅브레이크를 꼽을 수 있습니다.

 

- 컨버터블 : 지붕을 열고 닫는 스타일의 형태를 컨버터블이라고 하는데 금속재질 지붕을 가진 하드탑과 천재질 지붕을 가진 소프트탑으로 나뉩니다. 지붕을 열면 오픈카, 지붕을 닫으면 쿠페 형태가 됩니다.

 

- 로드스터(Roadster) : 지붕과 유리창의 유무에 관계없이 2인승 컨버터블을 로드스터로 부르기도 합니다.

자동차 종류 이름 SUV / 픽업트럭

- SUV : Sports Utility Vehicle 의 앞 글자를 딴 이름으로 대부분 사륜구동 방식으로 야외활동에 적합합니다. 차체가 높아 시야가 좋고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리무진 : 세단보다 차체가 길어 뒷자석 공간이 넓은 대형차를 말합니다.

 

국내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자동차 종류가 세단과 SUV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상으로 자동차 종류 이름과 특징에 대한 정보를 마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