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s

반응형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 강의 들어본적 있으신가요?

요즘 재테크나 경제분야에 뜨거운 감자이신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님! (이건 저만의 착각일지도 모릅니다.)

워낙 대표님의 투자스타일에 공감을 하고 또 텔레비전이나 유튜브에 나와 말씀하시는 내용이 마음에 와닿아 지난번에는 존리의 부자되기습관 책을 읽고 후기도 올렸었어요.

그런데 이번에 존리의 금융문맹탈출을 새롭게 출간하셨는데요. 

출간일에 맞춰 미리 주문을 했더니 책에 부자되세요~라는 사인이 들어있는거예요. 

벌써 부자가 된 듯한 생각마저 들어서 무척 행복한 순간이었습니다.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

그런데 몇일 전.

제가 사는 지역의 시립도서관 북콘서트에 존리대표님이 오신다는 문자를 받고 바로 신청을 했습니다.

몇시간 지나지 않아 신청이 마감되는 것을 보고 인기가 많으시다는 것을 다시금 느꼈습니다.

조금 전 들은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님 강의를 간략하게 정리해 볼께요.

 

본인이 주말을 이용해 전국을 누비며 강연을 하는 건 미국의 한 투자회사 대표가 100년 전 쯤 했던 일이라고 합니다.

지금도 큰회사인데 그 대표는 죽으면서 병원에 자신의 전 재산을 기부한 훌륭한 분이라고 하시네요.

그런데 얼마전에 그 회사 현재대표가 한국에 왔다가 한국에도 자기네 창업자처럼 좋은 일을 하는 분이 있다고 들었다면서 연락했더래요. 그 창업자의 강연을 듣고 펀드를 든 많은 미국인들이 몇십년이 지나 백만장자가 되어 있다는 말을 전해 들었다고 합니다

우리가 왜 펀드를, 주식을 해야하는지, 자본이 돈을 벌게 해야하는지 위의 사례만으로도 이해가 되지요?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 강의

돈이 벽장속에 들어가 있고 부동산으로 몰려있는 일본의 상황을 우리가 똑같이 따라하고 있는데 그래서 일본이 지금 뛰어난 기업이 없는 것이고 지금도 일본 젊은이들한테 무엇을 하고 싶냐고 물으면 편의점에 취업한다고 대답한답니다.

젊은이들의 의식이 그래서 일본은 가망이 없다. 지금처럼 사교육에만 목메고 아이들을 계속해서 창의성이 없는 편협한 교육에 몰아넣을 경우 우리나라도 일본처럼 될거라고요. 하지만 우린 아직 15년 정도의 기간이 남아있어 그 안에 금융문맹을 벗어나면 세계 3위 강대국이될거라 믿는다고 하시더라고요.

국민 모두가 부자가 되고 자식들을 1조원의 부자로 만들어야지 않겠냐고요.

 

책이나 기타 강연에서 익히 들었던 일본의 사례, 그리고 유태인들의 교육법과 함께 자본이 일하게 하기 위해서 반듯이 해야 할 것이 연금펀드와 아이들을 위한 주니어펀드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워렌버핏이 초등학교때 친구들에게 사탕을 팔았던 이야기를 하면서 버핏이 이처럼 부자가 될 수 있었던 것은 사탕을 사먹는 아이가 아니고 사탕을 팔면 돈이 생긴다. 즉 자본에 대해 아는 아이였던 탓이라고요.

 

부자들은 돈을 쓰지 않는다면서 애들 사교육비, 명품사는돈, 커피 사는 돈을 아껴 주식을 하라는 것입니다.

꼭 여유돈으로 하되 회사의 펀더멘탈을 보고 자기가 좋아하는 회사로 종목을 사서 몇 십년 오래 가지고 있으면 된다고 하십니다.

 

존리의 금융문맹 탈출

[부자되는 습관]과 본인의 강연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주식을 시작은 하셨는데 '대표님 저 20% 먹었습니다' 이런 이야기를 들으면서 무척 당황스러웠다고 합니다.

본인은 주식이나 펀드를 긴 여행으로 이야기 한건데 본인의 강의를 들은지 얼마되지 않아 이런 소리가 들리니 사람들에게 펀드, 주식을 하라고만 했지 금융문맹 탈출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얘기를 안한것 같아 이번 책을 쓰게 되었다고 하시네요.

한국인의 98%가 금융문맹이며 심지어 금융기관 창구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담당자들조차도 주식이나 펀드를 투기나 도박처럼 단기투자로 안내하는 금융문맹인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텔레비전이나 유튜브 등에 좌지우지 되지 말라고요.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 강의


은행의 이익만 챙겨주는 적금은 절대 하지마라고요.(은행은 저금리로 시민들의 돈을 모아 더 높은 이자로 대출을 놓아서 이익을 챙기잖아요.) 
차!라!리! 그 은행 주식을 사는 것이 현명한 일이다 라고요.

간단하게나마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님 강의를 정리해 보았는데요.

온 국민이 존리대표님의 강의를 들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강한 대한민국이 되기를 바라면서요.

 

새로 출간한 [존리의 금융문맹탈출]에 대한 글은 다음에 포스팅을 할께요.

존리의 부자되기습관 책이 궁금하시다면 아래글을 참고해 주세요.

2020/09/02 - [도서관] -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부자되는 방법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부자되는 방법

유튜버 신사임당을 통해 알게 된 존리. 주식에 대한 막연한 동경이 있으면서도 흔히 말하는 치고 빠지는 기술도 없고 돈도 없기에 늘 주식은 먼 꿈처럼 느껴졌다. 10여 년 전쯤 읽었던 책 중에 주

sublimeadagio.tistory.com

당신을 위한 콘텐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