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s

반응형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자격

코로나 2차 긴급재난지원금 발표가 있은 후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에 대한 문자를 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매출도 줄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문자를 받지 못한 자영업자들도 많은데 이번에는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자격과 문자를 못 받은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자격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자격1

 

지난주에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5대 주요 내용이 발표되었습니다.

이 중 아동돌봄지원비 대상과 이동통신지원비에 대한 대상자는 변경되어 발표가 되었습니다.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은 일반업종과 집합금지업종, 집합제한업종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이 대상자로 각 지원금액은 차이가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에게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자격에 관련하여 문자가 발송되었지만 혹시 문자를 못 받았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특별업종이지만 문자를 못 받거나 사이트에서 대상자가 아니라고 나오는 경우에 대한 정보도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사이트에서 직접 검색을 해 볼 수가 있습니다. 

사이트에 바로가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www.xn--jj0bj8t1qfpqh7mv.kr/html/jex/semas/sbef/index.pc.html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자격2

새희망자금 신청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에는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신청하기를 눌러 본인이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자격이 되는지 확인 해 볼 수도 있고 새희망자금 콜센터로 전화해 문의를 해도 됩니다.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자격3

  • 간이 과세자의 경우 우선 지급대상이지만 실제 영업활동을 하지 않거나 19년보다 20년 매출액이 증가한 경우 환수가 원칙입니다.
  • 1인이 여러 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 1개 사업체에 대해서만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 1개 사업체를 다수 또는 공동 대표자가 운영하고 있으면 대표자 1인에게만 지원금이 지급되며 재난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이 가능한 공인인증서 또는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기가 필요합니다.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자격4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자격4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과정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자격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자격5

  • 신청자격은 특별피해업종과 일반업종의 소상공인 일것
  • 집합금지와 영업제한업종은 매출액이 무관하지만 일반업종은 연 4억원 이하 일것
  • 집합금지와 영업제한업종은 매출액 감소 무관, 일반업종은 매출액 감소 증빙할 수 있어야 함.
  • 집합금지업종 200만원, 영업제한업종 150만원, 일반업종 100만원 지급됨

특별피해업종과 일반업종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의 표를 확인하세요.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자격6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자격에 대해 살표보고 있는데요. 

힘든 시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길 바랍니다.

집합금지업종인데 문자를 못 받았고 온라인 시스템에서도 1차 지급대상자가 아니라고 나오는 경우?
□ 특별피해업종 중 1차 신속지급대상(9.23~9.24 문자발송)은 국세코드로 명확히 구분되는 7개 업종만 포함되어 있으며, 실제 영업제한 및 집합금지를 이행한 지역의 소상공인이 해당됩니다.
○ 현재 추가로 지자체 등을 통해 피해업체의 목록을 정리 중에 있으므로 확정되는 대로 문자를 통해 안내 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