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s

반응형

많은 데이타 중에서 특정한 글자만 삭제하고 싶으신가요?

또는 어떤 단어를 특정한 다른 단어로 변경하거나 숫자를 글자로 바꿔야 하는 경우 엑셀에서 어떤 방법을 이용하면 가능할까요?

오늘은 글자로 예를 들지만 주민등록번호나 전화번호, 계죄번호의 하이폰(-)을 없애고 공백을 만들어야 하는 경우 등에 유용하게 사용되어 집니다.

한번에 엑셀 글자 바꾸기 

엑셀 글자 바꾸기

위와 같은 표에서 특정한 글자를 다른 단어 또는 숫자로 바꾸고 싶다면 어떤 방법을 이용하면 될까요?

<지방>이라는 단어를 도시라는 단어로 한번에 변경하고 싶다면?

 

엑셀 글자 바꾸기

1. 엑셀 리본탭 중에는 망원경 모양의 찾기 및 선택 메뉴가 있습니다. [찾기 및 선택] 메뉴를 클릭하여 찾아 바꾸기를 해 줍니다.

특정한 내용을 찾을 때는 찾기 메뉴를 이용하지만 다른 단어로 변경하기를 원하므로 바꾸기 메뉴를 이용합니다.

엑셀 글자 바꾸기

2. 바꾸기 메뉴 중 찾을 내용에 <지방> 이라고 쓰고, 바꿀 내용 칸에 <도시>라고 입력합니다. 

그런 다음 모두 바꾸기를 누릅니다.

여기에서 조금 더 다양한 기능을 이용 할 수도 있습니다.

대/소문자를 구분해서 찾거나 전체 셀 내용이 일치하는 내용만 찾는 다면 해당 메뉴를 체크합니다.

 

엑셀 글자 바꾸기

또한 특정 서식이 이용된 내용이라면 서식메뉴를 클릭하여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설정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셀 바탕색이 노랑인 지방이라는 셀의 내용을 도시로 바꾸기 원한다면 서식 메뉴를 클릭하여 노란 바탕색을 지정해 주면 됩니다.

모두 바꾸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의 화면과 같이 바뀐 셀의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엑셀 글자 바꾸기

첫 화면과는 달리 <지방>이라는 단어가 전부 <도시>라는 단어로 바뀌어 있습니다.

엑셀 글자 바꾸기 참 쉽죠?

이 내용을 응용해서 글자를 숫자로 바꾸거나 숫자를 글자 또는 특정 부호, 공백 등으로 바꾸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엑셀 글자 바꾸기 정리를 마칩니다. 

반응형

'OFFICE > Exc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가로세로 바꾸기(행열 변환 방법)  (0) 2020.11.17
엑셀 셀 합계 간단하게 하기  (0) 2020.11.16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