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s

반응형

다양한 수식과 함수의 편리함 때문에 엑셀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 중에서는 최고라고 할 만큼 다양한 기능으로 널리 알려져 있고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기능이 너무 많아서 엑셀을 배웠다 하더라고 실무에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고요.

엑셀 다루는 실력을 더 키우기 위해 다시 공부를 시작했는데요.

배웠지만 제대로 사용하지 않았던 기본 정보들을 정리하며 다시 익히는 중입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엑셀 셀 합계에 대해 정리하려고 합니다.

엑셀 셀 합계 하면 우선 SUM 합계를 떠올리실 겁니다.

하지만 함수를 사용하지 않고도 간단하게 셀 합계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익혀둔 후에 상황에 맞추어 본인이 더 편한 방법을 쓰면 좋을 듯 싶습니다.

엑셀 셀 합계 구하기

아래의 표에서 C행과 D행의 예산 합계를 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D5에서 D12까지 블록을 지정하여 복사를 합니다. (컨트롤 C)

엑셀 셀 합계

 

2. 복사한 내용을 합계를 구하고 싶은 위치에 붙여넣기를 합니다.(컨트롤 V) 

사진에서는 G4에 예산합계라는 글을 입력하고 커서를 G5에 위치한 후 붙여넣기를 했습니다.

 

엑셀 셀 합계

3. 이번에는 더해줄 다른 셀의 내용을 복사합니다.

C5 에서 C12 까지의 내용을 블록으로 설정한 후 복사하기를 합니다.

엑셀 셀 합계

4. G열에 이미 붙여넣기 해 준 수치들과 더해 줄 것이므로 커서를 G5에 위치시킨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위와 같이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게 합니다.

이 중에서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지정해 줍니다.

 

엑셀 셀 합계

5. 선택하여 붙여넣기 메뉴를 여니 다양한 메뉴가 나옵니다.

이 부분 역시 엑셀의 매력이 아닐까 싶은데요.

복사하여 붙여넣기시 수식만 붙여넣거나 값, 서식, 메모, 열 너비 등 원하는 종류의 내용만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

지금은 엑셀 셀 합계를 위한 과정이므로 중간 부분에 연산 중 더하기를 체크합니다.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함수나 수식을 사용하지 않고도 셀끼리 곱하기나 나누기, 빼기도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엑셀 셀 합계

위와 같이 간단하게 두 년도의 합계를 구할 수 있습니다.

직접 실행해 보면 정말 간단한 방법임을 아실 수 있을 거예요.

이상으로 엑셀 셀 합계 구하는 방법에 대한 정리를 마칠께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