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s

반응형

2020년 근로장려금 지급일이 확정되었어요.

 

원래 10월 지급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가계경제의 어려움을 인지한 정부가 이달 3일부터 지급하고 있습니다.

지금 지급되는 근로 장려금은 정기 신청 기간이었던 지난 5월 1일부터 6월 1일까지의 장려금이며 이는 9월 6일까지 근로장려금 지급일이 완료될 예정이라고 해요.

 


이처럼 정기 신청을 하신 분들외에도 작년부터 실시된 반기 신청을 한 분들도 계실 거예요.

반기 신청 지급제도란 장려금을 상반기, 하반기 반기별로 신청·지급할 수 있도록 시행되는 제도입니다. 

 



이에 따라 반기별 신청을 하게 되면 상반기 소득분에 대해서는 8월부터 9월 신청해 12월에 지급하고, 하반기 소득분에 대해 2월부터 3월에 신청해서 6월에 지급합니다. 

반기별 지급액이 15만 원 미만 또는 하반기 근로장려금 환급 시 정산할 때 환수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9월 정산 시 지급하기로 결정되었답니다.

 

 

하지만 상반기 신청을 못했다고 해서 그 지급분을 못 받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하반기 근로장려금을 신청하신 분들은 2020년 6월로 환급되었는데 이때 산정된 반기 지급액이 15만 원 미만이면 지급되지 않고 정산 시점에 정산을 마치고 근로장려금 지급일은 9월 30일까지입니다.

 

 

반기신청을 못 해서 5월 정기신청을 이용하셨나요?

반기신청과 정기신청은 신청 기간과 수급 시기만 달라질 뿐 지급 액수는 차이가 없다고 해요!

 

만약 반기신청과 정기신청을 모두 놓친 대상자는 5월 이후 근로장려금 기한 후 신청 기간에 추가 신청이 가능하지만

이 경우 기한 후 신청 패널티가 있어서 총 지급액의 10%를 감액한다고 하니

이 사실! 주의하시길 바래요.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소득 요건과 재산요건을 봅니다.

자신의 자격조건이 맞는지 잘 모르겠다면 홈텍스를 통해서 소득자료확인을 해보길바래요.

 

근로장려금 지급일이 언제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이미 신청을 완료하신 분이시겠죠?

하지만 정보를 몰라서 아직 신청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근로장려금 신청방법도 정리할게요.

근로장려금 신청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1544-9944 전화로 신청하기

2. 모바일 홈택스 앱 손택스로 신청하기

3. 인터넷 홈택스로 신청하기

 

이 경우는 개별인증번호가 있는 신청안내문을 받았을 경우 진행가능한 방법이구요.

혹시 신청안내문을 받지 못한 경우에는 

 

 

인터넷 또는 홈택스에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홈택스 이용할 때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된다는 점 잊지 마시구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