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s

반응형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방법과 사이트 알아보기

벌써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기간이 다가오고 있네요.

이번해에는 코로나 여파때문에 온라인 구매가 더욱 활기를 띨것 같은데요.

직구를 즐기시는 분들은 이미 여러 상품을 눈여겨 보고 계실듯 싶습니다.

직구를 하려면 개인통관고유부호가 필요하지요.

오늘은 개인통관고유부호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방법에 대해 살펴볼께요.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방법 알아보기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관세청 통관고유부호 사이트에 가야 합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없이 본인인증이 가능하면 쉽게 발급 가능해요.

 

통관번호가 왜 필요할까 궁금하시죠?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개인물품 수입신고시에 주민등록번호 대신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한 번 부여받은 번호는 계속해서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번호를 잊었다고 해서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요.

바로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방법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기 위해 홈페이지 화면 중간 부분에 자신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기입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휴대폰이나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 하면 되는데요 저는 휴대폰 인증을 했어요.

 

개인통관고유부호가 없는 경우에는 1. 신규발급 버튼을 눌러 발급받으면 되고요.

전에 만들어둔 번호를 잊어버렸다면 2. 조회/재발급 을 눌러 진행하면 됩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휴대폰으로 인증절차를 거치면 오른쪽과 같이 본인확인 인증번호가 문자로 옵니다.

이 번호를 입력하고 아래와 같이 발급에 필요한 구체적인 본인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등록번호를 누르면 p로 시작하는 13자리의 통관고유번호가 나타납니다.

 

컴퓨터로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핸드폰에서 [모바일관세청] 앱을 설치해서 간단하게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도 가능합니다.

 

당신을 위한 콘텐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